• 스포츠
  • 한화이글스

한화 김태균 “시즌 끝에 함께 웃을 수 있도록 하겠다”

이상문 기자

이상문 기자

  • 승인 2017-02-22 15:11

신문게재 2017-02-22 10면

▲ WBC 국가대표로 뽑혀 훈련 중인 한화 이글스 김태균 선수 모습
▲ WBC 국가대표로 뽑혀 훈련 중인 한화 이글스 김태균 선수 모습
한화 이글스 김태균(35)은 지난 시즌이 끝난 후 수많은 상을 받았다. 김태균은 144경기에 모두 출전해 타율 3할6푼5리, 23홈런, 136타점을 기록하며 출루율(0.475) 1위, 타율과 타점, 안타 2위에 오르면서 8년 만에 황급 장갑을 꼈다.

하지만 김태균은 마냥 기쁘지만은 않았다. 팀이 9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개인 성적보다는 항상 팀을 우선시하는 김태균은 올 시즌 반드시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김태균은 “매년 가을야구 진출을 하겠다고 팬들에게 이야기했는데 그렇지 못해서 죄송하다”면서 “올 시즌에는 꼭 가을 야구에 진출해서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태균은 “부상자만 없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전력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팀 분위기가 좋은 만큼 올 시즌에는 반드시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말했다.

김태균은 연말연시를 반납하며 사이판에서 40일 가까이 개인 훈련을 소화했다. WBC 대표팀에 뽑혀 예년보다 빠르게 몸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WBC 뿐만 아니라 올 시즌 한화의 성적을 위해서라도 더 열심히 준비를 했다.

김성근 감독도 김태균의 몸 상태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지난 시즌 144경기를 모두 출전하면서 한단계 성장한 것 같다면서 올시즌 준비를 잘하고 있는 모습에 미소를 지었다.

김태균은 “매년 하던대로 준비하고 있다. 다만 WBC 대회를 위해 몸 상태를 조금 더 빨리 끌어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개인 목표를 묻는 질문에 김태균은 “개인적인 기록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항상 팀이 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생각만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태균은 현재 한화 선수단과 떨어져 WBC대표팀에 합류해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 3월에 열리는 WBC 대표팀에 뽑힌 김태균은 지난 2006년 1회 대회부터 지금 대회까지 4번의 대회에 모두 참가하고 있다.

김태균은 “1회 때는 대표팀 막내였는데 지금은 어느덧 야수 최고참이다”면서 “대표팀은 항상 영광스러운 자리다. 혜택도 많이 봤다. 나라에 봉사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번 WBC대회 1차전은 국내에서 열린다. 김태균은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많은 국민들이 찾아와 응원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많은 홈팬들의 응원을 받으면서 경기를 한다면 좀 더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오키나와 =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