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국내 첫‘제1회 천안청바지페스티벌’개최
< 입력 : 2017-05-18 11:39   수정 : 2017-05-18 12:05 > <박지현 기자>
           


국내 처음으로 ‘제1회 천안 청바지 페스티벌<사진>’이 오는 20~21일 신부동 신부문화공원을 무대로 펼쳐진다.

천안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이벤트협회천안지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11개 대학이 밀집한 천안의 지역 특성에 맞게 젊은 세대 간의 소통과 문화교류의 창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최일인 20일은 리바이스트라우스 사업가가 미국 특허청에 청바지 특허를 신청한 날인 1873년 5월 20일을 기념했으며,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라는 주제 아래 청바지와 관련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색다른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명 연예인의 청바지와 대표 브랜드 리바이스의 청바지 등을 기증받아 현장 경매 이벤트를 벌여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수익금은 전액 불우 이웃돕기 성금에 기부해 재미와 이웃사랑을 동시에 실천할 계획이다.

일반 시민의 즉석 청바지 모델 콘테스트와 중고청바지 및 새 청바지와 모자, 벨트, 가방, 신발 등 가죽 제품 프리마켓, 청바지의 역사 및 기록을 담은 홍보관, 대형오토바이를 이용한 포토존, 팝콘 무료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상설 시장도 운영키로 했다.

이 밖에도 7080 공연, 가족명랑파티, 7080나이트파티, 재즈와 아코디언, 통기타·색소폰 연주, 청바지 7080파티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주성환 문화관광과장은 “국내 최초로 청바지를 매개로 한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생들과 젊은 세대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이 축제 주인공이 되는 젊고 역동적인 도시로의 변화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천안=박지현 기자



<면번호 : 14면 >
<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네티즌
의견
* 의견쓰기 300자까지 가능하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쓰실 수 있습니다.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운영자 원칙]
* 영문으로만 작성된 제목삭제 될 수 있습니다.
작 성 자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보안문자
박수진,둘째 임신 소식에 배용준 궁합 풀..
수목드라마 '다시만난세계"이연희, 외모..
'가시나' 선미, 현아와 단짝친구 분위기..
'브이아이피'장동건 김명민, 한목소리로..
한서희, 재판 결과에 집중 '초범 아닌 재..
"누가 권했건 그게 문제가 아니다"...한..
[카드뉴스]치아교정 이것이 궁금해… 부정교합치료 Q&A
[카드뉴스]책이야기 -'속임수'를 통해 본 남의시선 극복하기
[카드뉴스] 커피 하루 석 잔, 수명연장에 도움? 믿어도 될까?
[오복만땅] 맹사성, 이원익과 함께 조선 3정승으로 이름 떨쳐
[영화 톡] 사랑에 대한 모든 것 (The Theory of Everything)
[사진 톡] “보리밥 넣었나?” 점심시간 도시락 검사… 그 때 그 친구들은 어디에?
대전
충남
세종
충북
지역
정치/행정
경제/과학
사회/교육
공연/전시
오피니언
한화이글스
대전시티즌
주말여행
사람들
연예
서울 중구 서소문로11길 2 효성빌딩
전화 : 1522-4620
대전광역시 중구 계룡로 832
전화 : 042-220-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