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서구 경청토론회, 도안대로확장 등 건의
< 입력 : 2017-05-18 17:03 > <임효인 기자>
           
▲ 18일 대전 서구 가수원동에서 대전시-서구 경청토론회가 열렸다.<사진=대전시 제공>
▲ 18일 대전 서구 가수원동에서 대전시-서구 경청토론회가 열렸다.<사진=대전시 제공>


대선 이후 재개…서구 행복한우리복지관서

배드민턴 바닥 보수부터 도로건설까지 ‘다양’


“가수원근린공원 배드민턴장 바닥이 울퉁불퉁해요. 바닥이 중요한데 다칠 수도 있거든요. 시장님 여기 보수해주실 거죠?”

18일 오후 대전 서구 가수원동 행복한우리복지관에서 열린 권선택 대전시장의 서구 방문 경청토론회에서 한 주민이 마이크를 잡고 이 같이 말했다.

지난 2월 말 동구 경청토론회 이후 대선 기간 중단됐던 경청토론회가 재개됐다.

이날 경청토론회는 장종태 서구청장을 비롯한 시ㆍ구 실국장과 주민들이 참석했으며 주요 토론과제로는 도안대로 미개설구간 조기 개통과 장태산 휴양림 주말 교통ㆍ주차난 해소 건의, 구봉지구 도시개발사업 확대 추진 건이 논의됐다.

도안대로 미개설구간은 관저동과 도안신도시 입주자 증가로 도안동로 도로 상황이 복잡해 지면서 미개설된 구간의 조기 완공을 촉구하는 사안이다. 사업비 884억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에 대해 권 시장은 “현재 500억원이 확보됐으며 올해 보상을 끝내고 늦어도 내년 초 착공에 들어가겠다”고 답했다.

장태산 휴양림 주말 교통ㆍ주차난 해소 건은 매년 이곳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지만 기반시설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내용으로 주민들은 주차장과 진입로 신설을 요구했다.

서남부권 도시개발사업인 유니온스퀘어 개발사업이 무산되면서 교육연구시설 기반시설 조성을 요구하는 의견에 대해 권 시장은 “검토해 보겠다”는 답변을 남겼다.

이어진 자유토론에서 주민들은 각각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대한 건의를 발표했다. 관저동 천년나무아파트 진입로 신설과 정림동 버스노선 연장, 서남부권 만남의광장 신설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권 시장과 장 청장, 시ㆍ구 실국장은 주민들의 건의에 대해 돌아가며 답변했다. 이날 경청토론회에선 대전시와 서구의 현안 중 하나인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의견은 제시되지 않았다.

이날 토론회를 끝내며 권 시장은 “주민의 목소리 직접 듣고 현장에서 답을 듣고 주민 속에서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효인 기자 hyoyo@

▲ 18일 대전 서구 가수원동에서 대전시-서구 경청토론회가 열렸다.<사진=대전시 제공>
▲ 18일 대전 서구 가수원동에서 대전시-서구 경청토론회가 열렸다.<사진=대전시 제공>
< 임효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네티즌
의견
* 의견쓰기 300자까지 가능하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쓰실 수 있습니다.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운영자 원칙]
* 영문으로만 작성된 제목삭제 될 수 있습니다.
작 성 자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보안문자
'해피투게더' 내일 500회 특집부터 '조동..
SBS모비딕, '예살그살' 이어 김정민-황민..
'터널' 이시아 "첫사랑의 이미지라는 칭..
[리얼스토리 눈]시한부 간암 남편 내팽개..
자체제작돌 '세븐틴', 신곡 안무에서 가..
방탄 빌보드 수상을 바라본 세븐틴의 소..
[카드뉴스] 문재인도 쉬는데… 연차 내려고 거짓말 어디까지 해봤니?
[카드뉴스] 여름만큼 핫한 생과일주스…내몸에 맞는 과일은?
[카드뉴스] ‘얼굴이 복지다’ 전세계 잘생긴 국가원수 톱10
[시사용어사전] 불황에 더 잘 팔리는 이것 '립스틱 효과'
[주간 온라인 게임순위]‘리그오브레전드’ 1위 ‘폭발적 관심’…‘메이플스토리’ 순위 상승 7위 '눈길'
[영화 톡] 클래식
대전
충남
세종
충북
지역
정치/행정
경제/과학
사회/교육
공연/전시
오피니언
한화이글스
대전시티즌
주말여행
사람들
연예
서울 중구 서소문로11길 2 효성빌딩
전화 : 1522-4620
대전광역시 중구 계룡로 832
전화 : 042-220-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