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2017년 5월 23일

(음력 4월 28일)

  • 승인 2017-05-22 16:00


▶ 쥐띠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옛말이 있다. 서둘지 말고 차분하게 처신하는 것이 오늘의 화를 면하는 길이다. 신혼 초부터 서로가 자존심 때문에 무언 속에 있는 것은 손해임을 알라. 1·3·11월생 사업에 운이 서서히 열리겠다.


▶ 소띠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일을 추진하려고 하나 지연되는 격. 과감히 도전하는 자세도 좋으나 가족이 만류하면 중단하는 것이 좋을 듯. 2·7·11월생 부부가 서로를 미워하는 것은 불행임을 알라. 마음을 비우고 사랑하라.


▶ 범띠
혼자서 동분서주 바쁘고 고달픈 신세구나. 사소한 일에 신경 쓸 필요 없이 묵묵히 해낼 때 협조자가 나타날 수 있으니 자존심을 버리고 호의를 받으라. 3·9·10월생은 남에게 준 금전 받기가 힘들어도 보채지 말고 기다리면 기쁜 날 오겠다.


▶토끼띠
할 일은 많으나 몸이 따라주지 않으니 힘에 겹다. 끈기와 인내가 필요할 때. 무엇을 하던지 부동산을 팔아서 한다면 손해가 뒤따를 수. 성급한 판단은 금물. ㅁ·ㅊ·ㅎ성씨 남·서쪽에서 길을 찾으라. 귀인이 나타나 도움 받겠다.


▶용띠
어려웠던 시기가 지나고 희망이 보이는 길일. 주어진 직분에 충실히 임하고 가족의 화합이 필요하다. 다른 사람의 유혹은 마음과 금전에서 오는 것 과감히 뿌리쳐라. 1·7·9월생 자식 사람이 지나치면 실망 또한 크다는 이치를 알라.


▶뱀띠
분산되어 있는 힘을 한 곳으로 모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상책이다. 여건이 불리할 수 있으니 신중히 처신해야 할 때. 부부간에 남보다 더 갈등이 심하고 마음 또한 불편함으로 3·5·7월생은 극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매사 조심.


▶말띠
독수리는 높이 날수록 자기 뜻을 관찰하듯 지금은 자신의 행위를 살펴보고 뜻을 성취시켜야 하지 않을까. 자신을 발견할 때다. 더 이상 투자는 삼가고 아내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마라. 3 ·5·10월생 언행 조심하면 길한 날.


▶양띠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는 곤경에 처해 안타까움뿐이구나. 금전관계로 타인으로부터 구설이 뒤따를 수. 인내로서 극복함이 최우선임을 알라. ㄱ·ㅊ·ㅇ성씨 지나친 신경으로 당신에 건강이 염려된다. 마음을 밝게 가질 것.


▶원숭이띠
해가 지기 전 남서쪽 사람에게서 원망의 소리가 높다. 그에게서 연락이 오기만 바라지 말고 먼저 찾아라. 대화하면 평안이 올 것이니 많은 대화가 필요. 3·7·9월생은 붉은색이 어두운 마음을 밝게 해주니 붉은색 계통에 옷을 입어라.


▶ 닭띠
자녀들을 위해서 좀 더 시간을 가지고 관심을 보여라. 자녀들의 부탁을 다 들어주다보면 탈선될까 염려되니 현명한 판단이 요구된다. 가정의 건강은 곧 사업과 연결됨을 알라. 범·양·말띠의 지나친 신경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 개띠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 시작하듯 처음부터 무리하게 강행하지 말고 조건을 상대방에게 내세우지 말라. 당신의 깊은 뜻은 차차로 전달될 것이다. 힘든 당신을 서북쪽 사람 도움 줄 듯. ㅈ·ㅇ·ㅎ성씨 남녀 간에 유혹이 따르니 지혜롭게 처신하길.


▶ 돼지띠
항상 약속은 중요한 것인 만큼 올해 약속은 꼭 실행하라. 진실한 마음으로 욕심을 버리고 작은 것에 만족하다보면 큰 것은 저절로 오게 된다. 3·9·11월생에게 약속한 것이 장래에 힘이 되겠다. 북쪽사람 경계함이 좋을 듯.



자료제공=구삼원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