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지역 연합속보

부산의 속살을 보다…원도심 골목길 축제 27일 개막

  • 승인 2017-05-24 08:12
부산의 속살을 보다…원도심 골목길 축제 27일 개막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2017 부산 원도심 골목길 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부산 4개구 원도심 일원에서 열린다.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부산 중구의 40계단 골목길축제, 서구의 백년송도 골목길축제, 동구의 168계단 골목길축제, 영도구의 흰여울문화마을 골목예술제 등을 연계한 '4구(區) 4색(色)'의 네트워크형 축제다.









올해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부산항축제와 같은 기간에 열려 골목길 미션 투어와 스탬프투어 등 세부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부산항축제 개막일인 26일 오후 동구 초량 이바구길의 168계단에서는 '찾아가는 달빛극장'이 열린다.

이곳은 부산항축제 개막 불꽃 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위치로 관람객들은 달빛극장 관람에 이어 부산항축제 개막 불꽃 쇼를 구경할 수 있다.

원도심의 보물 같은 명소를 찾아가 미션을 수행하고 기념품을 받는 원도심스토리투어도 열린다.

원도심스토리투어는 24일까지 부산관광공사 원도심 스토리투어 홈페이지에 사전신청하거나 투어 출발지에서 현장 신청도 할 수 있다.

27일 오후 3시 중구 40계단에서는 코미디언 오나미, 홍인규의 팬 사인회가 열린다.

부산시 관계자는 24일 "올해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지역 문화 예술인들과 더불어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시민참여형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라며 "골목 플리마켓, 골목 콘서트, 버블존 체험, 마임퍼포먼스,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고 말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