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순천시,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만든다

백경배 기자

백경배 기자

  • 승인 2017-05-25 07:45
▲ 순천시가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순천시 제공
▲ 순천시가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순천시 제공
아동친화도시 전담부서 설치

전남 순천시가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친화도시로 힘찬 비상을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인구 고령화 및 출산율 감소에 따라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인증하고 있는 국제표준모델을 통해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키로 했다.



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법률 및 제도를 정비하고 지역사회와 협력 체계 구축, 아동 참여 위원회 구성 등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아동친화도시 인증 규정에 맞도록 지난달 20일 ‘순천시 아동ㆍ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정부 개정안’을 마련했다.

조례 개정안은 아동·청소년 참여 조항과 권리 모니터링, 실태조사, 영향평가 등 조항을 신설했다.

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머리를 맞댔다. 지난달 28일 순천시의회,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원, 순천교육지원청, 순천경찰서와 협력해 가기로 했다.

또 지난 2일 아동권리 교육을 위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동보호 전문 NGO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와 협약을 맺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비롯한 초등학생 아동권리 교육을 지원해 주기로 했다.

중·고등학생에 대해서는 지역 강사 육성을 통해 교육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순천시는 어린이 도서관 1호 기적의 도서관을 비롯해 기적의 놀이터, 그림책 도서관 등 아이들이 가장 창의적이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의 모범이 되고 있다.

순천=백경배 기자 km30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