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계룡시

계룡시, 계룡 효 한마음협의회 발대식 가져

고영준 기자

고영준 기자

  • 승인 2017-08-20 09:54

신문게재 2017-08-21 14면

지역 시민들의 마음 모아 체계적인 노인 봉사활동 다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7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효 문화 확산을 위한 ‘계룡孝한마음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계룡 효 한마음협의회(회장 윤필규)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대한노인회계룡시지회장, 지역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 진행될 협의회의 참여 자세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관광봉사 및 협의회 발족을 위해 힘써온 협의회 임원진 4명에 대한 감사패 수여와 경과보고, 협의회 회원들의 봉사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룡 효 한마음협의회’는 지역 어르신을 공경하고 효 문화 확산을 위해 효를 실천하고 봉사하고자 지난 6월 출범한 봉사단체로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는 단체다.

협의회를 설립한 윤필규 회장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관광 봉사를 실시해오며, 큰 관심을 모아왔다.

윤필규 협의회장은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아 복지 및 생활여건 향상에 이바지하고 봉사하는 자선단체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홍묵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앞으로 계룡 효 한마음협의회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많은 봉사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룡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향상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