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2017년 8월 21일

(음력 6월 30일)

  • 승인 2017-08-20 16:00


▶ 쥐띠

생각지도 않던 일들이 일어 날수. 문서나 보증을 서지 마라. 욕심은 더 많은 손해를 줄 듯. ㅅ ` ㅊ ` ㅇ성씨는 서 `북쪽 사람에 의견을 수렴해서 일해 나감이 좋겠다. 애정에는 여자로 냉가슴 앓는 격이니 문에 귀를 막고 살아라.

▶ 소띠

최선을 다했지만 때로는 노력한 만큼의 대가가 없어 실망이 크겠지만 내일을 위해서 웃음으로 넘겨라. 길이 열리는 운이다. ㄱ ` ㅅ ` ㅁ성씨 애정에는 한길만 바라보라. 욕심은 모든 것을 잃게 될 듯. 1 ` 2 ` 9월생 사업침체 우려.

▶ 범띠

생활해 나가는데 있어서 모든 것을 자기 뜻에 맞추기란 어려운 일 상대방에 의견도 존중하며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라. 항상 언행을 조심하고 주위에 눈이 더 무서움을 상기하라. ㄱ ` ㅁ ` ㅂ성씨에 도움이 필요할 때.

▶토끼띠

조급한 마음보다는 서두르지 말고 인내하라. 약간의 고전은 있지만 걱정은 안해도 서서히 풀릴 운이다. 건강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하는 것이 금전을 절약하는 길임을 알라. 항상 불안정한 상태에 마음을 대화로 풀어감이 좋을 듯.

▶용띠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이 건강이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는 절대 안정이 필요하고 쌓인 것이 있으면 속 시원히 풀어라. 항상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한 상태로 안정이 잘 안되는구나. 걱정할일이 아닌데 걱정하는 격.

▶뱀띠

무슨 일을 하던지 한 번에 성취하려고 하지 말고 순서있게 진행함이 좋다. 신규 사업을 하려거든 친지나 주위 사람들의 자문을 받아서 계획한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듯. 4 ` 5 ` 6월생 검정은 피하고 푸른색 옷은 희망을 주는 색.

▶말띠

노력한 자만이 성공할 수 있는 것처럼 현재위치에서 꾸준히 진행한다면 더 큰 것을 얻을 듯. 의류업에 종사자는 힘이 들더라도 인내하면 큰 성과 있겠다. 7 ` 8 ` 9월생 노란색은 자신을 약하게 나타내므로 피할 것.

▶양띠

마음을 바로하고 소귀의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하라. 한 마음이 두 곳에 있으니 한 가지 일도 제대로 못할까 염려되는구나. 특히 어른들 일로 자녀들에게까지 영향이 미칠까 염려되니 최선을 다하여 해결하라.

▶원숭이띠

본인의 분수를 지키면서 철저한 계획을 세워서 추진한다면 좋다. 허세와 패기로만 시작한다면 발전할 수 없음을 알라. 외출 시에는 주위를 항상 조심하며 붉은색 계통 옷은 오늘만은 삼갈 것. 부상 입을 염려 있으니 조심.

▶ 닭띠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있어도 참는 것이 상책이다. 인내만이 자신을 지켜주는 무기임을 알고 서두르지 마라. ㅅ ` ㅅ ` ㅁ성씨 변화가 있겠으니 심사숙고해서 결정함이 좋다. 방향을 원한다면 북 ` 동쪽이 길하고 3 ` 8월생 또한 좋은 하루.

▶ 개띠

만인에게 찬사를 받을 수 있으나 언행에 따라서 상반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라. 작은 것을 모아 큰 것을 이룩하는 시기이며 귀인이 서남간에 있으니 문을 두드려라. 1 ` 4 ` 9월생 동업은 삼가. 시작은 좋으나 끝맺음이 좋지 않음.

▶ 돼지띠

매사에 유비무한으로 정도를 행하면 어떠한 어려운 일이 닥친다 해도 무난히 해결할 수 있을 듯. 작은 일로 적을 만들지 마라 큰 도움 청할 때가 있겠다. 3 ` 7 ` 9월생은 이성 간에 솔직한 대화가 필요. 있는 그대로를 보여라.

자료제공=구삼원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