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논산시

논산 문화유산 사랑 발표대회 '성료'

지역문화유산 폭 넓게 이해하는 계기 마련 연무고 서유진ㆍ심규원 학생, 중고등부 1위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17-08-21 09:04

신문게재 2017-08-22 16면

‘제12회 논산시 청소년 문화제’ 우리고장 바로알기 이벤트 ‘논산 문화유산 사랑 발표대회’가 지난 19일 오전 10시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중학교 5개 팀과 고등부 1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사진>

이날 류제협 논산문화원장은 “오늘 발표대회를 통해 논산지역의 문화유산을 폭 넓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대회 심사위원장인 김문준 건양대 교수는 “글로컬이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로 지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 이라며 “지역문화 유산에 학생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심사는 ▲말의 논리성과 구성력 ▲발표자의 주관적 평가와 참신성 ▲발표의 타당성 ▲관객을 설득하는 발표력 등을 평가했다.

대회 결과 연무고등학교 서유진ㆍ심규원 학생이 준비한 ‘논산 천년의 별’ 발표가 중고등부 1위를 차지하며 금상을 받았다.

1등을 차지한 서유진ㆍ심규원 학생은 관촉사와 쌍계사 등을 직접 방문해 안내 표지판이 부식으로 인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 등을 꼼꼼히 지직해 눈길을 끌었다.

또 자가용이 없는 학생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논산지역의 문화재를 접근하기가 어렵다며 문화재 투어 버스 운행이 필요하다고 주장해 공감을 얻었다.

이날 대회는 중학부 5개팀과 고등부 16개팀 100여명이 참여해 논산문화유산에 대한 높은 관심 속에서 마무리됐다. 논산=장병일 기자 jbi392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