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시사용어

[시사용어사전] 사용자 입맛에 딱! '리타켓팅 광고'

김유진 기자

김유진 기자

  • 승인 2017-10-08 00:46

GettyImages-463496227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용자가 방문한 사이트 접속기록 혹은 구매내역등과 같은 정보를 활용해 사용자가 다른 사이트를 접속할 경우 관심분야에 적합한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구매 가능성을 높이는 광고를 '리타켓팅 광고'라고 부른다. 의류, 가전제품 등의 홈페이지에 방문해 제품을 살펴본 후 타 뉴스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이전에 보았던 제품들이 배너 형태로 보이는 방식의 광고들을 말한다. 

 

김유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