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대중음악

[JBJ 데뷔 D-10] 많이 기다렸지? 이제 곧 만나

10월 18일 '정말 데뷔하기 좋은 날'... JBJ 모두가 센터

고미선 기자

고미선 기자

  • 승인 2017-10-08 00:10
쇼케
JBJ 데뷔 포스터.
팬들이 직접 만든 '기적의 아이돌' 그룹 JBJ가 오는 10월 18일 데뷔앨범 '판타지' 공개와 함께 서울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데뷔 쇼케이스 '정말 데뷔하기 좋은 날'을 갖고 꿈을 향한 첫 발을 뗀다.

'정말 바람직한 조합', '저스트 비 조이풀(Just Be Joyful)'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그룹 JBJ는 타카다 켄타, 김용국, 김상균, 김동한, 노태현, 권현빈 6인으로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 2 (이하 프듀) 방송 직후 열렬한 지지를 받은 멤버다. 함께 거론됐던 김태동은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인해 합류하지 못했지만 데뷔 쇼케이스 5000석은 티켓예매 개시 단 3분만에 5천여 전 좌석이 매진돼 막강한 '팬덤'의 힘을 보여줬다.

데뷔를 열흘 앞둔 JBJ에 대한 궁금증을 모아봤다.



1. JBJ 데뷔앨범은 어떤 컨셉인가요=상상속에서만 존재하던 JBJ의 이름을 팬들이 불러주면서 꿈이 현실이 된 스토리를 담은 미니앨범으로 타이틀은 '판타지(Fantasy)'다.

공개된 사진에서는 블랙수트와 화이트 셔츠차림으로 '환상의 문'을 열고 나타난 여섯 남자들의 남성미와 순수함을 그대로 담아내 팬들은 연신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판타지
JBJ 컨셉 티저.
2. JBJ의 멤버가 궁금해요=JBJ는 프듀 방송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보이그룹이다. 아쉽게 워너원이 되지는 못했지만 켄콜태균소빈(켄타, 김용국, 김태동, 김상균, 노태현, 김동한, 권현빈)의 데뷔를 염원하는 팬들의 간절한 바람으로 데뷔의 꿈을 실현한 것.

사실 JBJ가 프듀 방송중 분량이 적었던 멤버들이기에 JBJ가 '제발 분량 좀'의 약자라는 웃지 못할 해석도 있다.

3. JBJ의 센터와 리더는 누구인가요=JBJ는 아이돌 그룹 최초로 센터가 없는 그룹으로 데뷔하게 된다. 멤버 김동한이 최근 한 매체와 나눈 인터뷰중 "아무래도 프듀에서 센터 경쟁이 심했기 때문에, 여기와서 경쟁을 하고 싶지 않았던 거다"라고 밝힌 바 있다.

리더는 이미 아이돌 그룹 데뷔경험이 있고 맏형인 노태현이 맡았다. 그래서 노태현의 애칭은 소로리(소중한 노태현 리더)라고.

4. JBJ 데뷔후 관리는 어디서 하나요=JBJ는 각 멤버들의 소속사 뿐만 아니라 굴지의 대형 기획사들이 투자를 자처한 팀이라는 점에서 업계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다. 로엔엔터테인먼트와 CJ E&M이 공동 투자를 맡았으며, 총괄 매니지먼트는 로엔 산하 레이블인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제작, 마케팅은 CJ E&M이 담당하고 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