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대전YWCA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무료 실시

대전YWCA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17-10-18 15:58
"찾아가는 가정폭력·성폭력 예방교육 무료 실시합니다. 지금 신청하셔요."

대전YWCA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소장 정현주)는 대전지역의 폭력 피해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자 교육을 필요로 하는 시민들에게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우리의 인식 개선과 관심이다. 일상에서 벌어지는 가정폭력, 성폭력 등을 예방하기 위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폭력예방교육 의무대상인 각급 학교, 공공기관 등을 제외한 일반시민 또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자 하는 기관과 단체다. 20인 이상이 모여 교육을 신청하면 언제, 어디든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가 직접 찾아가서 무료로 성폭력 또는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1
장애인, 학부모, 노인이나 다문화 가족, 고3 예비사회인, 학교 밖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도 실시하고 있고, 교육은 분야별로 각각 1시간씩 이뤄진다.

정현주 소장은 "이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양성평등진흥원, 대전시의 지원을 받아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라며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과 단체는 선착순 접수 후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정 소장은 특히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대전YWCA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문의:042-254-3038~9)에 바로 문의해 교육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