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참여기관 설명회 개최

안전문화의식이 생활화 된 행복한 서산교육 만들기에 주력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17-10-19 09:04
서산교육지원청-안전한국훈련 설명회 모습
서산교육지원청 안전한국훈련 설명회 모습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황연종)은 지난 18일 서산교육지원청 산하기관 학교안전책임관(교감) 및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설명회를 가졌다.

오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시행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서산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서산 지역 관내 전체 학교가 참여하는 대규모 훈련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안전한 학교문화 정착을 목표로 각급 기관의 훈련 계획을 최종 점검하고, 학교현장 위기대응 능력제고 등 효과적인 훈련 실시를 위한 세부추진계획 및 각급학교추진사항을 중점으로 전달교육연수가 이루어졌다.

서산교육지원청 안전한국훈련의 주요 내용으로는 ▲1일차 화재대피소방훈련 ▲2일차 안전사고 대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훈련 ▲3일차 민방위(지진)대피훈련 ▲4일차 대산공단 유해물질 누출사고 대피훈련(서산대진초) 등을 실시하며 ▲5일차에는 지자체와 연계한 학생,학부모 소소심 안전체험훈련(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체험)에 참여하는 등 훈련 준비에 힘쓰고 있다.

또한, 훈련 기간 동안 학교 자체적으로 학교현장 안전실천서약, 안전학예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단순한 훈련이 아닌 교육가족이 참여하는 안전문화 실천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황연종 서산교육장은 "재난은 사전에 예방하여 발생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지만 사전에 막을 수 없다면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각 학교에서는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이 실현될 수 있도록 훈련에 임해주길 바란다."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