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예산군

바깥놀이 활성화를 위한 행복놀이 워크숍

신언기 기자

신언기 기자

  • 승인 2017-10-21 20:10
행복놀이 워크숍1
행복놀이 워크숍3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심장근)은 21일 관내 공립유치원 방과후 과정교사 27명과 특수교원 8명 총 35명을 대상으로'바깥놀이 활성화를 위한 행복놀이 워크숍'을 실시했다.



예산초 강당에서 진행된 놀이 워크숍으로 오전은 ▲펭귄춤 ▲동작 삼행시 ▲옆으로 전달하기 ▲가상 줄다리기 등 교실에서 할 수 있는 실내놀이에 대한 연수가 진행되었다.

오후 프로그램은 ▲공주님 모셔오기 ▲사칙연산 가위바위보 ▲짜장짬뽕 ▲소리 없이 차례대로 등 다양한 주의집중 놀이와 도구를 활용한 New스포츠로 ▲칸잼 ▲볼로볼 ▲킨볼 ▲힐릭스 등 6가지의 기구를 활용한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수업을 시작하기 전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유아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교실을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다"고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심장근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유아들이 더 건강하고 더 재미있는 유치원 생활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교사 또한 유아들의 행복 속에서 더 행복한 교사로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hineunki@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