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챔피언스리그] 순위 가릴 E~H조 마지막 조별예선, 16강 진출 팀은…혼돈의 E조 리버풀, 세비야 1위 팀은 과연?

입력 2017-12-06 14:43

1718-챔피언스리그-조별예선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A~D조 6차 예선경기가 마무리되면서 A~D조 16강 진출 팀이 확정됐다. 7일 새벽(한국시간)에 펼쳐지는 E~H조의 6차 예선과 함께 16강 본선 팀 전원이 가려질 예정이다.

6일 열린 A~D조에선 소위 프리메라리가, 프리미어리그, 세리에 등 지역리그에서 '빅클럽'으로 불리는 팀들이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16강 진출 팀은 A조 맨유와 바젤, B조 파리생제르맹, 바이에른뮌헨, C조 AS로마, 첼시, D조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등이다.

또 E~H조에서도 맨시티, 베식타스, 토트넘, 레알마드리드 등의 팀은 16강 진출을 확정했고 일부 팀은 순위까지 결정되기도 했다.

16강 조 1위로 진출한 팀은 맨유, 파리생제르맹, AS로마, 바르셀로나, 맨시티, 베식타스, 토트넘으로 7팀이다. 리버풀, 세비야가 속한 E조의 경우 1위와 3위 간 단 3점의 승점 차이를 보이고 있어 끝까지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전망이다.

조 2위엔 바이에른뮌헨, 첼시, 유벤투스, 레알마드리드 등 강팀들이 포진돼 흥미진진한 16강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조 1위는 본선 16강에서 진행되는 조 추첨에서 시드권을 획득해 각 조 1위와는 맞붙지 않는다. 여기에 조별예선을 펼친 팀과는 맞붙지 않는 데다가 같은 리그에서 뛰는 팀끼리는 16강에서 맞붙지 않는 규칙도 적용된다.

이 규칙에 따라 첼시의 경우 E조에서 리버풀이 1위를 기록할 경우 파리생제르맹, 베식타스, 바르셀로나와 맞붙게 되면서 16강 매치 경우의 수가 줄었다.

at마드리드3
6일 새벽(한국시간) 챔피언스리그 6차 예선에서 at마드리드가 첼시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조 3위에 그쳐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사진=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 캡쳐
한편 아쉬운 탈락 팀도 나왔다. 15-16시즌 챔스 준우승을 기록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마드리드)는 초반 부진으로 인한 격차를 줄이지 못하고 조3위를 기록, 조별 예선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또 나폴리, 도르트문트, 셀틱 등 챔스 단골 출전 팀도 이번 시즌에 줄줄이 탈락했다.

리버풀, 세비야,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등 혼돈의 조로 불리는 E조에서 리버풀이 16강에 진출할 경우 그간 챔스에서 부진을 보였던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출전한 다섯 팀 전원이 16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거둔다.

16강 진출 팀을 결정지을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E~H조 6차전 예선경기는 7일 새벽(한국시간) 4시 45분에 펼쳐질 예정이다. 조훈희 기자 chh7955@

E~H조 6차 예선 경기일정 
7일 새벽 4시45분(한국시간)
E조
NK 마리보 VS 세비야 FC 
리버풀 VS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F조
페예노르트 로테르담 VS 나폴리 
샤흐타르 VS 맨시티 
G조
RB 라이프치히 VS 베식타스 
포르투 VS 모나코 
H조
레알 마드리드 VS 도르트문트 
토트넘 VS 아포엘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