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공주시

공주교대, 찾아가는 소프트웨어(SW) 놀이터 심화캠프 개최 호응

박종구 기자

박종구 기자

  • 승인 2017-12-14 16:53
공주교육대학 찾아가는 sw놀이터 심화캠프
공주교육대학교(총장 안병근)는 청목관에서 대전·세종·충남·충북 지역의 아동센터 학생 및 학부모 등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SW(소프트웨어, 이하 SW) 놀이터 중부권 심화캠프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SW 놀이터 중부권 심화캠프는 찾아가는 SW 놀이터 기초과정을 이수한 학생 및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공주교육대학교에 초청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심화캠프에서는 피지컬 컴퓨팅 심화과정인 대장장이 IOT만들기, 대장장이 자동차 경주 프로그램, 앱을 통해 소프트웨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랜드스케이프, 기울기 센서로 3색 LED가 깜빡이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컵 만들기, 여러 가지 과학실험, 3D펜으로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인솔한 각 지역 센터장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마련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학생들을 위해 어떻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준비해야 하는가"란 특강과 현직 교사의 학부모 진로상담코너 등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한규정 교수(공주교대 컴퓨터교육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에 더욱 흥미를 갖고 실력 있는 학생들을 키워줄 수 있도록 이런 심화형태의 캠프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