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여군

부여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민원사전심사제, 민원후견인제 등 맞춤형 시책 추진으로 좋은 평가 받아 -

여환정 기자

여환정 기자

  • 승인 2018-01-05 10:49
부여군 민원봉사과 전경
부여군 민원봉사과 전
부여군이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3개 분야 18개 지표로 동시 실시한 평가에서 특히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민원행정 수행기반에 대한 평가로 기관장의 의지 및 관심도, 민원우수 인센티브 제공 등 기관 특성에 맞는 시책 추진과 민원인 편의를 위한 환경조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군은 지난해 민원1회 방문처리제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민원사전심사제와 민원후견인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였으며, 불필요한 서류를 줄이고, 민원처리 지연 방지하고자 민원처리 예고제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은 다했다.

군 관계자는 "하루에도 수많은 민원을 접수하고 처리하면서 직원 모두가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이번 평가는 민원인과의 약속인 민원처리 기간을 준수하기 위해 애쓴 직원들 덕분"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주민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부여=여환정 기자 yhj331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