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영광 서영전력 장동우 대표,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전남공동모금회 65호·영광군 5호

김순건 기자

김순건 기자

  • 승인 2018-01-14 08:45
크기변환_영광서영전력 장동우 대표
영광군이 최근 영광군수(김준성, 왼쪽)실에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서영전력 장동우(가운데) 대표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식을 가졌다. /영광군 제공
전남 영광군이 최근 영광군수실에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정) 주관으로 ㈜서영전력 장동우 대표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식을 가졌다.

가입식은 아너 회원 인증패와 배지 전달,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으며, 차기 아너 가입자인 영농조합법인 '씨앗과사람들'의 박태훈 대표도 자리를 같이 했다.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한국형 노블레스 오브리주의 상징으로 개인기부문화 활성화를 통한 성숙한 기부문화 분위기를 조성해 사회 공동체의 안정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또한 사회적으로 모범이 되어 개인의 기부를 이끄는 역할을 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난 2007년에 시작했다.

전남공동모금회 65호이자 영광군의 5호 아너 회원이 된 장동우 대표는 5년간 1억원의 기부약정을 하였으며 이 중 4000만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이 모이는 영광 곳간'에 지정기탁을 할 예정이다.

장동우 아너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하였지만 조금이나마 체계적이고 적시에 지원을 하고자 가입하게 됐다"며 "영광군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지원해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가입소감을 밝혔다.

영광=김순건 기자 ksg85686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