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서산 서일고, 글로벌 리서치 심화 캠프 실시

입력 2018-01-14 20:26   수정 2018-01-14 20:26

IMG_4772
서산 서일고 글로벌 리서치 심화 캠프 모습


서산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진로상담실 및 과학실에서 심화학습동아리 학생들을, 각각 Scientific Debate(과학 윤리 논쟁)와 Biochemistry(생화학)등 2개 과정으로 나눠 Dr. Jonathan Shelley(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Research Scholar), Dr. Cafer Ozdemir(Boston University postdoctoral scholar) 교수를 초빙, 심화학습동아리 글로벌 리서치(GLOBAL RESEARCH) 프로그램 캠프를 실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수 초청 심화 캠프를 통해 대 주제에 대해 조별(3~4명) 소주제를 정해 깊이 있는 토론을 하고 진학 희망학과에 연계된 강좌를 개설해 전문적인 교육과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하며 탐구 결과물을 산출해 학생 간 공유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심화 내용에 대한 학생 스스로의 자기 주도적 연구가 되도록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먼저 Scientific Debate과정 학생들은 Ethics in Science를 주제로 현재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체르노빌과 후쿠시마 원전 사고, Trolley Problem, 인간 복제, 개인 정보 보호 등 여러 문제들을 과학적 윤리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서로 토론, 조사해 직접 PPT로 제작, 발표했다.

또한, Biochemistry과정 학생들은 DNA & Protein Analysis를 주제로 DNA 변형에서부터 단백질의 분해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했으며, 또한 학생들은 가성의 유전자에 대한 예비 데이터를 받아 일련의 실험을 통해 모든 과학 연구의 기초 가설을 테스트 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도록 했고, 연구 결과를 그룹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Dr. Jonathan Shelley와 Dr. Cafer Ozdemir는 한목소리로 '심화 학습 내용이라 많이 걱정했지만, 끝까지 잘 따라준 서일고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2학년 임태윤 군과 1학년 임정은 양도 '수업 내용이 전부 영어로 진행되다 보니, 처음엔 이해가 어려웠지만, 나중엔 회화에 대한 자신감도 높이고 공부를 하면 할수록 연구에 대한 유익한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김학면 교감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무엇보다 학생들의 영어회화 실력에 많이 놀랐다.'고 학생들을 칭찬했고, 조한구 교장은 '외국 유명 대학 교수 초청 심화학습은 우리 학생들의 수월성 교육에 그 효과가 매우 크다"며."앞으로도 글로벌 인재와 엘리트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학교는 매번 이런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글로벌 어학 능력 신장은 물론 주제에 대한 심화 학습 연구 등의 보다 수준 높고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해 주변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