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대중음악

레드벨벳 '컴백 기념' 타이틀곡 보다 끌리는 노래들

최고은 기자

최고은 기자

  • 승인 2018-01-30 09:05
레드벨벳
레드벨벳이 29일 정규 2집 리패키지 'The Perfect Red Velvet'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발표 앨범마다 히트 행진을 이어가던 레드벨벳이 29일 정규 2집 리패키지 'The Perfect Red Velvet'으로 돌아왔다.


세계적인 프로듀싱 팀의 합작과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여온 레드벨벳은 다채롭고 독특한 음악 색깔로 가요계를 물들이곤 했다.

그룹명처럼 때론 소녀처럼 상큼 발랄하고, 때론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수록곡까지 차별화를 뒀으며 늘 미래 지향적인 음악으로 글로벌 팬들까지 매료시키고 있다.


 

1. 봐 [Perfect Velvet - The 2nd Album]



펑키한 신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디스코 풍의 댄스곡으로, 걱정을 내려놓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바라볼 때 꿈꾸던 세상이 눈앞에 펼쳐진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풍성한 코러스와 부드러운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2. Be Natural [2nd Single]

심플한 힙합 비트를 기반으로 모던 재즈의 구성을 가진 네오 소울(Neo Soul) 장르의 곡으로, S.E.S.의 히트곡을 레드벨벳이 새롭게 해석했으며 세련된 퍼포먼스가 더해져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현재 NCT로 활동하고 있는 태용이 랩 피쳐링에 참여했다.



 

3. Cool Hot Sweet Love [The Velvet - The 2nd Mini Album]

켄지가 작사하고 세계적인 프로듀서 다니엘 오비 클레인이 작곡에 참여한 몽환적인 사운드의 Urban R&B 곡으로 사랑에 관한 감각적인 묘사가 눈길을 끈다. 절제된 드럼 비트, 세련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최고은 기자 yeonha61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