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거기 그곳

[거기 그곳] "결혼 조하" 동상이몽2 추자현♥우효광 신혼집 그곳 '중국 베이징'

박솔이 기자

박솔이 기자

  • 승인 2018-02-02 00:00
추
배우 추자현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7월 공식 SNS에 게재한 추자현-우효광 부부의 사진.

세상에 이런 달달함이 또 있을까. 깨소금 꽤나 볶는 다는 신혼부부들을 한 트럭 가져다 놔도 무색할 정도의 '슈퍼 스윗'한 부부가 있으니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추자현, 우효광 부부다. 중국에서 각종 드라마, 영화 등으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추자현(37, 추은주)과 중국 단둥 출신의 꽃미남 배우 우효광(35, 위샤오광). 두 배우는 2012년 중국 드라마 '마라여우적행복시광'에서 호흡을 맞춘 뒤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2016년 열애사실을 인정했다. 
437126_410048_2543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 캡처

 


그들은 지난해 4월 결혼소식을 전한데 이어 6개월만에 임신소식을 알렸다. 특히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 추자현이 배우자 우효광에 임신소식을 알리는 장면에서는 보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기도 했다. 눈만 마주쳐도 꿀이 한 움큼씩 떨어지는 이 부부의 신혼살림은 중국 북경이다. 부부의 주 활동무대인 중국에 신혼집을 마련한 뒤 동상이몽을 통해서 공개된 인테리어에 출연진들과 네티즌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인테리어는 우효광의 사촌 시누이로부터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GettyImages-a2274299
유네스코에 등재된 중국 만리장성/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국 북경은 중국의 수도인 베이징을 일컫는 명칭으로 중국의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로 '만리장성'부터 '자금성'까지 담을 수 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만리장성은 중국 최대의 건축물로 중국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다. 그 중에서도 팔당령장성은 만리장성에서 가장 유명한 장성으로 사방으로 길이 통한다는 뜻을 갖고 있다. 

00
중국 베이징의 최대 번화거리 '왕푸징'/사진=게티이미지뱅크

베이징의 번화거리인 '왕푸징'은 쇼핑과 먹을거리를 한 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여행지로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한다. 양 옆으로 빽빽하게 들어선 쇼핑몰과 백화점이 눈을 사로잡는다. 후에 포장마차가 길게 늘어선 거리를 들어서면 자글자글 구워지고 있는 꼬치음식부터 고끝을 자극하는 현지 음식들이 입맛 다시게 한다.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중국 베이징. 추자현-우효광 부부의 달달함을 배로 만들어주는 원천이 이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하다. 행복이 쏟아지는 그들의 뒤를 따라 오늘은 베이징으로 떠나보자. 

박솔이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