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경남도-경남농협, 설맞이 고향쌀 애용 캠페인 추진

14일, 창원중앙역에서 귀성객 대상으로 '경남 쌀' 우수성 등 알려
한 대행, 고향쌀 애용 당부 및 쌀값 안정 위한 양정시책 뜻 밝혀

최성룡 기자

최성룡 기자

  • 승인 2018-02-15 10:10
경남쌀소비촉진캠패인02
경남도-경남농협, 설맞이 고향쌀 애용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경남도와 경남농협은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경남 쌀 등 농·축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14일 창원중앙역 광장에서 실시했다.

경남쌀소비촉진캠패인06
경남도-경남농협, 설맞이 고향쌀 애용 캠페인 추진
이날 캠페인에는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경남농협 하명곤 본부장, 경남농협노조 배정용 위원장, 군북농협 조혁래 조합장(RPC조합장협의회 회장), 남창원농협 백승조 조합장, 창원중앙역 송병권 역장, 고향주부모임 권순옥 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경남쌀소비촉진캠패인03
경남도-경남농협, 설맞이 고향쌀 애용 캠페인 추진
이들은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쌀 가공식품인 떡과 현미우유, 그리고 구운달걀 등을 나눠주며 농?축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귀성객에게 천혜의 자연이 만든 '경남 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설 명절 연휴기간 중 고병원성 AI 확산방지를 위한 '축산농가 방문자제' 캠페인도 함께 펼쳐 농·축산농가의 어려움을 덜고자 기획되었다.

경남쌀소비촉진캠패인05
경남도-경남농협, 설맞이 고향쌀 애용 캠페인 추진
경상남도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고향쌀 애용은 농민들의 어려움을 함께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쌀값 안정을 위한 양정시책을 충실히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혁래 경남RPC조합장협의회 회장(조합장)은 "최근 쌀값이 회복세를 보여 그나마 다행이지만 해마다 줄고 있는 쌀 소비량 감소에 걱정이 앞선다"며, "귀성객 여러분들의 고향쌀 애용운동에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남=최성룡 기자 chal37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