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청양군

청양, 무료 법률상담실 운영

매월 세 번째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군 민원봉사실서 운영

최병환 기자

최병환 기자

  • 승인 2018-02-19 12:28

신문게재 2018-02-20 15면

청양군이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무료 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

군은 법률 자문이 필요한 주민을 위해 지난달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조례를 제정, 운영 근거를 만들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19일 열린 첫 번째 상담실에서는 군 소속 지산 변호사가 상담을 맡아 각 분야의 법률문제를 다루며 주민에게 법률적 도움을 제공했다.



전화나 방문을 통한 사전신청 순서대로 진행된 이 날 상담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행정·민사·가사사건 및 행정처분과 관련된 각종 규제사항에 관한 법령해석 등 다양한 분야로 상담이 이뤄졌다.

이날 상담받은 한 주민은 "청양에서는 변호사 사무실을 찾아가기가 쉽지 않은데 가까운 곳에서 평소 고민하고 있던 법률문제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자상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호응을 보였다.

군은 앞으로 매월 세 번째 월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군청 민원봉사실에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법률적 문제에 얽혀 있어도 변변한 상담 한 번 받지 못하고 속 태우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어 드릴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참여와 호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bh47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