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보령시

보령소방서 재난대비 긴급구조통제단 도상훈련실시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18-02-22 11:14
ㅂ22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
보령소방서는 22일 대회의실에서 재난발생 대비 긴급구조통제단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보령소방서는 22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재난 발생 대비 긴급구조통제단 도상훈련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통제단 운영인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속한 지휘체계 확립과 재난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백낙종 현장대응단장 주재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예측 불가한 대형 재난상황을 가정해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절차, 운영요원 임무 및 반별 역할 숙지 등 국가적 대형 재난사고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신속한 긴급구조 통제기관의 대응체제 확립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 내용은 보령중앙시장 내 한 점포에서 대형냉장고 전기합선에 의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시나리오에 따라 재난 진행 시간대별 상황전개에 따른 통제단장 및 운영요원 간 효율적 대응조치 훈련과, 현장 여건 변화 등 다양한 위험상황 연출에 대해 해결방안을 각 부·반별 임무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낙종 현장대응단장은 "향후 각종 대형 재난 사고에 대비해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반복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며,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 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의 일선에서 긴급구조통제단 역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