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당진시

신성대 김병묵 총장, 신입생 대상 특강 실시

특별강연 통해 대학 새내기들과 소통의 장 마련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18-03-27 11:46
사본 -김병묵 총장 특강2 - 새내기들과 소통하는 김 총장


신성대학교 김병묵 총장이 27일 보건과학관 대강당에서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꿈은 이룰 수 있다'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매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김 총장의 특강은 대학 새내기들과 격이 없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연을 들려줌으로써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제시하고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되고 있다.

올해에도 인문사회계열, 자연과학계열, 공학계열, 예체능계열 약 1600명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강연에서는 김 총장의 어린 시절 경험담과 여러 역경들을 딛고 성공적인 삶으로 이끌어온 본인의 노하우를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얘기했으며 그 외에도 위인들에 대한 일화를 소개하며 목표 달성을 위한 도전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김 총장은 "우리대학은 여러분의 꿈과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변화시키고 세계를 주도하는 인재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신성대는 총장 특강 이외에도 매년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을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소양 등 실력향상의 자리를 만들어 학생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