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한 '스푸키즈 링크 2000'은 스푸키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2번째 공식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한붓그리기 방식을 적용한 간단한 원터치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2000개의 미션 스테이지 레벨로 구성되어 다른 링크 게임과의 차별점을 두었다.
여기에 15개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나라의 게임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한편 스푸키즈는 프랑키(프랑켄슈타인), 지지(좀비), 콩콩(강시), 큐라 (드라큘라), 캐비(도깨비)까지 5명의 몬스터 아이들이 한밤 중에 초등학교에 등교하여 일어나는 이야기를 보여주는 슬랩스틱 애니메이션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푸키즈는 최근 유튜브 구독자 100만을 돌파하였고, 일본 2위 광고기획사인 하쿠호도와의 전속계약을 맺었다. 또한 중국 전자상거래 패션 부분 1위 기업인 한두이서와 스푸키즈 여성의류 출시 등을 통해 그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주)아우러 정종률 대표는 "해외에서 인기가 더 많은 스푸키즈 IP를 활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었다"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