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스포츠
  • 게임

모바일 퍼즐게임 '스푸키즈 링크 2000', 글로벌 정식 출시

애니메이션 '스푸키즈' 캐릭터 총출동.. 15개국 언어 지원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8-05-23 16:13
JD
인기 애니메이션 '스푸키즈(Spookiz)'의 저작사 (주)키링과 게임 개발사인 (주)아우러와의 합작으로 탄생한 모바일 퍼즐게임 '스푸키즈 링크 2000'이 지난 5월 18일 글로벌 동시 정식 출시됐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한 '스푸키즈 링크 2000'은 스푸키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2번째 공식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한붓그리기 방식을 적용한 간단한 원터치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2000개의 미션 스테이지 레벨로 구성되어 다른 링크 게임과의 차별점을 두었다. 

여기에 15개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나라의 게임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한편 스푸키즈는 프랑키(프랑켄슈타인), 지지(좀비), 콩콩(강시), 큐라 (드라큘라), 캐비(도깨비)까지 5명의 몬스터 아이들이 한밤 중에 초등학교에 등교하여 일어나는 이야기를 보여주는 슬랩스틱 애니메이션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푸키즈는 최근 유튜브 구독자 100만을 돌파하였고, 일본 2위 광고기획사인 하쿠호도와의 전속계약을 맺었다. 또한 중국 전자상거래 패션 부분 1위 기업인 한두이서와 스푸키즈 여성의류 출시 등을 통해 그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주)아우러 정종률 대표는 "해외에서 인기가 더 많은 스푸키즈 IP를 활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었다"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