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당진초, 교직원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적용의 실제와 코딩체험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18-05-25 08:49
사본 -당진초 소프트웨어연수


당진초등학교(교장 심재진)는 24일 과학실에서 교원 소프트웨어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당진초는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 모든 교직원이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이해와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연구 중에 있다.



특히 이번 소프트웨어 교육 연수는 태안 화동초에 근무하는 이규훈 강사를 초빙해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적용의 실제와 로봇 코딩 체험으로 이뤄졌고 내년에 도입되는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코블'을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활동을 직접 실습했다.

코블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 코딩 학습 뿐 아니라 이와 융합된 창작물을 구현할 수 있게 만들어진 로봇이며 메인보드와 입력장치, 출력장치, 특수블록, 일반블록, 기타도구들로 구성돼 있고 스크래치와 연계한 다양한 피지컬 컴퓨팅 활동에 도움을 준다.

이론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이 아닌 직접 코블을 코딩하는 체험형 연수를 통해 교사들도 흥미를 가지고 연수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재진 교장은 "이번 소프트웨어교육 연수를 통해 4차 산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미래 인재를 기르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갖춘 교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