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
  • 톡톡헬스뷰티

[톡톡헬스뷰티] 여름 메이크업

이인영 원장(뷰티 플래너·이인영 미용실)

조훈희 기자

조훈희 기자

  • 승인 2018-06-07 10:48

신문게재 2018-06-08 10면

헬스톡톡뷰티 얼굴
이인영 원장
여름이 되면 땀나고 번들거리는 피부가 골치다. 뽀송뽀송한 여름메이크업 방법을 알아보자. 무너지기 쉬운 T 존과 눈가에 파우더 픽스를 톡톡 두드려 유분기를 잡는다. 파우더 타입의 제품은 땀과 피지에 강해 장시간 메이크업 고정에 효과가 좋다. 고정력이 뛰어나고 들뜸이 없어 눈가, 콧방울 등 잘 무너지는 부분에만 사용해도 좋다. 색상 tip이 있다면 내추럴열로우는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보이게 한다.

브라이트 핑크계열은 핑크 톤이 은은하고 화사해 보일 수 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밀크 솜사탕처럼 뽀얀 피부로 연출해준다. 탤크 무첨가인 천연미네랄 세범 파우더도 있다. 한여름에 미네랄 파우더로 뽀송뽀송 피부를 화사하게 잡아줄 수 있다.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라면 피지를 잡아주는 기름종이 팩트가 있다. 티트리 성분 함유로 예민한 피부도 산뜻하게 피지를 케어할 수 있다. 모공 블려링 효과로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티트리잎 오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지성 피부에 사용 가능한 파우더가 있다. 진정효과가 뛰어난 복숭아추출물과 칼라민 파우더가 함유된 제품은 톤 업 효과와 진정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볍게 투명한 피부를 원하면서 피지를 강력하게 잡고 싶다면 기름종이 팩트를 쓰면 된다. 가볍고 투명한 피지 흡착 파우더가 번들거림을 해결해 줄 수 있다. 가볍게 톡톡 두드려주기만 하면 들뜸 없이 매끈하게 피부 결을 정리할 수 있다.

피지 파우더 쓰기 전엔 한가지 미리 챙겨줘야 하는 것이 있다. 첫 화장 때 브러쉬로 더 얇고 고르게 밀착시켜주면 텁텁함 없이 매끈하고 뽀송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파우더 팩트에 내장된 퍼프는 외출용과 기름진 앞머리에 사용할 수 있다.

여름에 미리 하나쯤 챙겨두면 피지 잡기는 물론 번지는 눈화장에 프라이머로 사용이 가능하고,기름 지는 앞머리 응급처치로 유용하게 사용하는 이들도 많다. 팩트 사용이 급격히 늘고 있지만 팩트와 파운데이션만으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피지 번들거림이 심해지고 쌍커플 라인에 결이 생겨 신경이 쓰일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맞는 작은 파우더 하나 챙겨두고 부분 메이크업을 하면 하루 동안 뽀송뽀송한 피부 결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단, 너무 덧바르면 화장이 밀리고 들뜨기 쉬우니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여름 가볍게 화장하고 산뜻해지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