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다문화 신문

[대전다문화] 다문화 가정에 아파트 분양 기회 제공

대전시, 갑천 3블록 특별분양 7세대에 공급

박태구 기자

박태구 기자

  • 승인 2018-06-13 15:23

신문게재 2018-06-14 9면

갑천3블록 아파트
대전시는 대전도시공사에서 공급하는 '갑천 3블록 트리풀시티 분양아파트'에 대해 다문화가족 특별공급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해당 아파트는 대전시 서구 도안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 7세대에 공급한다.

기관추천에 선정돼야 특별공급에 접수가 가능하며, 기관추천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25일부터 29일까지다. 추천통보일은 7월 2일, 특별공급 접수일은 7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추천대상자가 특별공급 접수일에 청약해야만 당첨자로 최종 결정된다. 최종 발표일은 올해 7월 중으로 예상 된다.



신청 대상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인 다문화가족이여야 하며 배우자와 3년 이상 같은 주소지에서 거주하고 청약저축에 가입해 매월 약정 납입일에 월납입금을 6회 이상 납부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공동주택 특별공급 알선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무주택입증 서류 등이 있으며 해당 서류를 가지고 거주지 동사무소로 방문하면 된다. 우선순위 배점 기준표, 선정기준 등의 자세한 내용은 각 구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일정 및 세부사항 안내는 대전도시공사(1899-9203)에서 받을 수 있으며 이 외 사항은 시청 및 구청, 거주지 동 주민센터의 다문화가족 업무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명예기자 툽신자르갈(몽골), 고미희(한국)(대전서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