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충남어린이집연합회 3개사와 업무협력 위한 MOU체결

-(주)늘푸른 계룡, 계룡와이드 뉴스, 순천향대학교 상호 교류-

입력 2018-07-08 09:16   수정 2018-07-08 10:01

충남어린이집연합회가 3개사와 업무협약
충남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상수)가 (주)늘푸른 계룡(대표 김학렬) 계룡와이드뉴스(대표 고승무) 순천향대 산학평생대학(학장 이광수)과 6일 계룡시에서 상호교류를 위한 협력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충남어린이집연합회와 3개사(언론, 학교, 기업)가 어린이를 위한 건전하고 맑은 사회를 선도 할 목적으로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업무와 행사에 기본적인 사항을 협약해 상호 협조와 발전방향 모색에 중점을 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수 회장은 "사회적 변화와 흐름에 맞는 다양한 노력을 통하여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언론과 학교 기업이 함께 동참한 것에 대하여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상호 교류를 통한 충남의 보육기관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와 정보공유에 적극적인 협력이 반드시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계룡와이드뉴스 고승무 대표는 "인재양성과 교육 발전에 언론이 해야 할 일을 스스로 발굴,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이광수 산학평생대학장은 "영유아의 인성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보육기관의 교직원 재교육이 중요하게 다뤄져야 할 시점에 MOU를 체결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학에서 사회공헌 형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에 발맞춰 충남어린이집연합회와 손잡고, 사회공헌 형 교육서비스가 지역사회에서도 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학은 어린이집 연합회에 소속된 교사들의 재교육에 앞장서며 등록금 전부 또는 일부를 학교 측에서 부담하면서 인재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상호 교류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늘 푸른 김학렬 대표는 "어린들의 현장체험을 통해 순수한 감성과 학습능력 효과를 위한 체험학습에 기업의 이윤을 떠나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하는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충남어린이집연합회와 언론 대학 기업이 한 자리에 모여 훌륭한 인재양성에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서로 상생을 통한 협력교류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