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경기

KDB 나눔재단, '스타트업 프로그램' 출정식 개최

10주간의 창업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도 실시

임택 기자

임택 기자

  • 승인 2018-07-12 19:33
2018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출정식
중간 왼쪽은 KDB나눔재단 강창호 사무국장. 오른쪽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금기현 사무총장
KDB나눔재단은 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2018 KDB스타트업 프로그램'출정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청년 기업가들의 도전정신을 지원하고 우수한 예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KDB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올해로 6년차를 맞이했다.



올해는 440개의 참가신청팀 중 본선에 진출한 28개팀은 앞으로 10주간에 창업지원 교육과 멘토링, 현장 마케팅, 시제품 제작 지원금 등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이들 중 단계별 과제 수행 평가를 통과한 7개팀만이 사업비 지원금 2억원이 걸려 있는 최종 데모데이(11월말) 무대에 오른다.

특히, 올해는 최근의 창업 트렌드를 반영하듯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분야의 참가 신청팀이 늘었으며 경쟁력도 향상되어 본선에 8개팀이 진출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사후관리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KDB나눔재단은 "지난 2013년부터 배출된 스타트업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및 협업을 강화할 수 있는 동문회를 구성하고 있으며 우수 스타트업들을 선발해 산업은행의 넥스트라운드와 연계함으로써 후속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택 기자 it86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