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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차별화된 아이템이 성공비결

대중적인 아이템이면서도 차별화된 포인트가 핵심...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진 브랜드인지 꼼꼼히 확인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8-09-11 14:29
  • 수정 2018-09-13 11:39

경기불황이 지속되며 취업은 점점 어려워지고, 직장인의 은퇴시기는 갈수록 더욱 빨라지고 있다. 이에 창업을 고려하는 사람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 예비창업자가 초보창업임을 고려한다면,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 만큼이나 체계적인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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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맛국물로 건강까지 생각한 김밥전문점, 여우김밥

 

김밥전문점은 오랫동안 안정적인 창업아이템으로 사랑받아 왔다. 식사와 분식 고객을 모두 잡을 수 있다는 장점에 매장 고객 뿐 아니라 포장 및 배달 고객까지 확보가 가능하여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들과 똑같은 방식으로는 성공하는데 한계가 있다. 차별화된 아이템과 시스템이 중요하다.

 

여우김밥은 표고버섯, 마늘, 양파, 대파, 다시마 등 몸에 좋은 건강한 재료로 우려낸 천연맛국물로 밥을 지어 맛과 건강은 물론, 별도의 간을 할 필요가 없어 레시피까지 단순화를 통해 시간 절감이 가능하다. 그리고 마돈라(마약돈가스라면), 돈모밀(돈가스모밀) 등 여우김밥에서만 볼 수 있는 시그니쳐 메뉴는 압도적인 사이즈와 맛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키오스크 주문시스템, 김밥 자동 절단기, 주방 동선을 고려한 공간 배치 등으로 인건비 절감을 완벽하게 구현하였다. 이에 최근 오픈한 공덕점에는 일반고객과 예비창업자가 모두 몰려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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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카페창업, 바빈스커피

 

예비창업자에게 인기 1순위인 카페창업에서도 독보적인 브랜드가 있다. 바로 바빈스커피이다.

바빈스커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대중화시킨 대표 브랜드이자, ‘맞춤형 카페창업’으로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맞춤형 창업이란, 카페의 평형 및 자금 규모에 맞춰 카페 타입을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커피전문점형, 세미브런치형, 프리미엄 브런치형으로 구성된다.

 

커피전문점형은 8평 규모의 소규모카페로, 카페에서 가장 중요한 커피의 맛에 집중한다. 스페셜티 커피를 2샷 기반으로 제공하기에 최상급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세미브런치형은 15평 규모로 최상의 커피에 추가적인 매출이 가능한 수제 샌드위치를 접목시켰다. 카프레제 먹물 치아바타, 호밀 BLT 샌드위치 등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있는 메뉴다. 30평 이상의 프리미엄 브런치형에서는 샌드위치 뿐만 아니라 정통 브런치 메뉴들이 함께 제공되어 매출을 견인한다. 

 

한편 최근 오픈한 경희궁자이점, 구리체육관, 경기 광주쌍령점 등이 커피전문점형이며, 강동구청점, 용인명지대점, 춘천온의점 등은 세미브런치형, 오픈예정인 칠곡유학산점은 프리미엄 브런치형으로 맞춤형 창업이 진행됐다. 해당 매장들은 오픈 후 모든 타입에서 줄을 서는 광경이 연출되며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 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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