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제2회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총장배 생활체육 실내조정대회 개최

최병수 기자

최병수 기자

  • 승인 2018-09-20 11:42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에서 지난 19일 제2회 총장배 생활체육 실내조정대회가 개최됐다.

지역의 대표 스포츠인 조정을 활성화하고 대학 구성원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충주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린 제2회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총장배 생활체육 실내조정대회는 학생 및 교직원 등 약 150명의 선수가 참여했다.



대학부, 교직원부, 단체전(개인전 500m, 단체전 2000m)으로 진행되어 보는 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하였으며, 종목당 상위 기록자 순으로 시상자가 결정되었고, 단체전은 남자 3명, 여자 1명으로 구성되어 우승팀을 가렸다.

현재, 국립 한국교통대학교는 교양 수업에 조정 수업을 개설하여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작년에는 건국대학교와도 학점 교류 및 자원공유 차원에서 조정 수업을 공동으로 개설·지원하고 있다.

또, 작년부터 교내 행사인 실내조정대회와 별도로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에서 조정대회를 직접 개최했으며, 11월에 제2회 한국교통대학교 총장배 조정대회를 내부 구성원 뿐 아니라 건국대 글로컬 캠퍼스 등 외부 기관 구성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대회를 기획한 석강훈(스포츠산업학 전공주임) 교수는 "대학 구성원들의 조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대회 참가 수준도 매우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스포츠이벤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주관을 맡고 있는 스포츠관광특성화사업단(CK-1)장 최윤석 교수는 "조정이라는 스포츠는 충주시와 함께할 수 있는 중요한 문화자원이며, 이를 통해 대학과 지역이 공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