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교육업계, "추석 연휴 학습 공백기 이렇게 채우세요"…맞춤공략 눈길

박수영 기자

박수영 기자

  • 승인 2018-09-25 22:02
20180920170428669615
드립북스 미니명작
교육업계가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는 등 추석 연휴 학습공백을 노린 맞춤 공략에 나선다.

이에 교육 업계는 긴 연휴 동안 공부 습관을 잃지 않도록 활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추석 귀성길이나 귀경길 또는 연휴에 집에 머무는 동안 틈틈이 학습리듬을 이어간다면 학습 공백기 없이 보낼 수 있다는 게 교육업계의 설명이다.

윤선생은 '윤선생 웰스터디 말이 되는 99패키지'를 앞세워 온라인 도서관 '아이들이북' 무제한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휴기간 상관없이 다양한 영어 원서를 즐길 수 있다. 해외유명원서 1700여권의 e북과 비디오를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미리 e북을 다운로드 받아두면 귀성길이나 귀경길 차로 이동할 때나 외출 시 수시로 이용 가능하다.



e북을 읽은 후에는 내용과 연계된 학습활동도 제공돼 문제를 풀면서 책 내용도 리뷰하고 영어 단어나 표현도 익힐 수 있어 재미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다.

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22일부터 26일까지 '온 가족과 떠나는 체험학습'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의 80여개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중 추석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면 좋은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선별해 제공한다.추석기간에 진행되는 체험학습에 한해 참여 인원이 4명만 되어도 해당 팀을 전담할 체험학습 교사를 배정한다.

'온 가족과 떠나는 체험학습'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은 ▲경복궁·덕수궁·정동·창덕궁 등 궁궐 기행 체험 ▲뮤지컬 '점프' 및 '세종, 이도의 꿈'과 국립한글박물관을 연계해 체험하는 창의융합 문화 체험 ▲국립중앙박물관의 선사관·고대관·고려실 등을 학습하며 우리 역사를 직접 보고 느끼는 한국사 탐방 등이 있다.

금성출판사는 '드림북스(Dream Books) 미니명작'으로 학습공백을 돕는다. '드림북스 미니명작'은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 기동성, 보관성이 높다. 독서 이후 심화 학습이 가능하도록 작품 출간 시 주요 역사 연표, 작가 프로필, 등장인물, 어려운 어휘 및 내용 설명 등을 책 날개에 포함했다.

추석 직후 중간고사 앞둔 중등생에게 유용한 '틈새학습' 서비스도 제공한다.

윤선생의 초·중등 영어전문학원 브랜드 'IGSE아카데미'는 회원 및 학부모 전용 '윤선생 스마트 러닝' 앱을 통해 자사의 종합문법교재 '윤스 파워 그래머(Yoon's Power Grammar)' 음원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성출판사 중학생 학습사이트 '푸르넷에듀'는 지난 12일 오픈한 '중학교 1~3학년 2학기 중간고사 시험특강'을 모바일웹 기반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토록 했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 과학 과목의 전문 강사진이 최종 정리 시험 특강을 진행해 교과 핵심 개념과 대표 문제 유형을 확실하게 학습할 수 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