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논산시

내달 1일 논산여성인력개발센터, 취·창업한마당 개최

면접관과 체험·취엄컨설팅관 등 다양하게 구성
참여자 특별한 혜택 등 선물증정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18-10-22 10:22
20161006000021283_1
논산여성인력개발센터(논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창업한마당 행사가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논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면접관과 체험관, 취엄컨설팅관, 홍보관, 창업관, 유관기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면접관은 1:1 현장면접 실시하고, 체험관은 밑반찬만들기와 DIY냄비받침, 퍼스널컬러, 4차산업전시실을 운영한다.



또 취업컨설팅관은 이력서크리닉, 증명사진촬영, 유전자지문적성검사를 홍보관은 지역 내 기업 생산품 홍보와 센터홍보, OX퀴즈 코너를 마련했다.

창업관은 창업상담을 비롯해 프리마켓을 운영하고 유관기관은 노무상담과 생활법률상담, 취업성공패키지상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이날 행사 참여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면접자에게는 프리패스 권한을 부여(단, 밑반찬, DIY냄비받침, 퍼스널컬러에 한함.)하고 실업급여 수급자는 구직활동 1회 인정과 참여자 모두에게 선물증정과 무료 음료를 제공한다.

한편, 기업 맞춤형 취업지원과 고용유지를 위해 크게 기여하는 논산여성인력개발센터(논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출산과 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직업훈련을 비롯해 직장체험, 사후관리 등의 체계화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호평받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