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당진시

당진용연유치원, "생명의 숲, 우리가 지켜요!"

교직원 및 원아 대상 산불예방 교육 실시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18-10-22 15:00
사본 -산불예방교육2 (1)


당진용연유치원(원장 한 근)은 지난 19일 실외 놀이터 및 교무실에서 만 5세 원아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당진시청 산림녹지과에서 시행하는 '2018 하반기 산불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산과 인접한 위치에 있어 산불예방 및 대피훈련이 필요한 보호시설로 선정됨에 따라 실시됐다.



강사로 산불방지 기술협회 전문요원인 황정석 농학박사를 초청해 우리나라 산불의 특성과 산불에 강하고 약한 수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황정석 박사는 "당진용연유치원 주변에 많이 분포하는 은행나무가 울타리 역할을 해서 산불이 번지는 것을 막아주고 있다"며 "산불이 났을 때는 119 신고 후 반드시 창문을 닫아서 불티가 실내로 들어와 큰불로 번지지 않도록 조치한 후, 실외로 대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양양의 낙산사 화재사건을 사례로 들어 설명하며 불이 오기 전 물을 뿌리기보다 산불이 근접해 왔거나 불티가 집주변에 떨어졌을 때에 신속히 불을 끄도록 하는 방법이 불이 옮겨 붙는 것을 막아 준다는 등 중요한 대처요령도 전달했다.

이 날 참석자들은 실외에서 직접 산을 보며 지형에 따른 산불 위험성을 인식하고 동원된 산불 진화차량과 함께 현장에서 진화 방법을 재현해봄으로써 산불 예방에 더욱 힘써 숲을 지켜야 한다는 인식을 제고했다.

한 근 원장은 "본원이 산불교육 대상 유치원으로 선정돼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산불교육을 실시할 수 있었던 바, 유관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산불 예방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