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공연/전시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6기 입주예술가 공모

한윤창 기자

한윤창 기자

  • 승인 2018-10-22 17:05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전경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전경.
대전문화재단은 내년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6기 입주예술가를 공개 모집한다. 내년부터는 그간 진행해 온 장기 입주 예술가 모집에 더해 대전 지역작가를 대상으로 단기 입주 예술가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장기의 경우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시각 예술가, 단기의 경우 대전 지역에서 활동하는 시각 예술가이다. 장기 프로그램 입주기간은 국내 작가는 11개월, 국외 작가는 3개월 단위로 11개월까지 가능하다. 지역작가를 선정·지원하는 단기 입주는 6개월까지다.



모집인원은 장기 입주 예술가는 최대 8명(또는 팀)이며 단기 입주 예술가는 최대 4명이다. 공모절차에 따라 서류 및 인터뷰 심의를 통해 선정된 예술가에게는 개별 창작 스튜디오와 공동 창작 공간이 제공되며 창작 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12일부터 16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다음달 말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또는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문화재단 박만우 대표이사는 "기존 장기 입주 프로그램에 단기 입주 프로그램이 더해져 내년에는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를 거점으로 더 많은 시각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이 이뤄질 것"이라며 "국내외뿐 아니라 대전 지역 시각예술가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윤창 기자 storm023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