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동아마이스터고, 제4회 국제수리과학창의대회 메카트로닉스 부문 금, 은, 동 수상

자동화시스템(메카트로닉스) 분야의 대표주자로 발돋움

박수영 기자

박수영 기자

  • 승인 2018-10-24 13:02
1-1. 동아마이스터고-국제수리과학창의대회 수상
동아마이스터고는 지난 20일, 과천국립과학관에서 개최된 제4회 국제수리과학창의대회 메카트로닉스 부문에서 고등부 금, 은, 동상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동아마이스터고는 명실상부 자동화시스템(메카트로닉스) 분야의 대표주자로 발돋움했다.



메카트로닉스 부문은 수리과학적인 원리구현을 바탕으로 로봇을 설계하고 각각의 기계적인 요소들을 결합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다. 동아마이스터고 자동화시스템과 학생들은 고대훈 지도교사의 지도 아래 이번 대회를 위한 맞춤형 수업과 실습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냈다.

이는 동아마이스터고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융복합적 기술 응용 능력 및 과제 수행 능력을 갖추었음을 증명해 낸 쾌거다.

동아마이스터고 자동화시스템과에서는 자동화기구설계, 인공지능로봇제어 등의 교육과정을 2학년에, 통합메카트로닉스 작품 제작을 3학년 교육과정에 편성하는 등 메카트로닉스와 관련된 융복합적인 교과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있다. 또한, 충실한 실습 설비와 기자재 운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들을 육성하는 데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학생 선발 단계에서부터 직업기초 소양 평가를 실시하고, 지원 학생이 취득한 자격증에 가산점을 부여하여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심층면접 과정에서도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확인하는 등 입학 과정에서도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어 앞으로도 최고의 취업 명문 마이스터고의 위상을 계속해서 지켜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