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보령시

보령소방서, '제71회 불조심 강조의 달'운영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18-10-30 10:19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11월 한 달 간 '더하는 화재예방, 나누는 안전행복'이라는 주제로 맞춤형 화재예방 및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자'제71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여 보령시 내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언론매체, 각종 SNS,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한 입체적 예방·홍보 활동과 불조심 작품공모전,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등이 추진된다.



또 관내 공공기관 및 다수 밀집시설 등에 화재예방 현수막과 입간판 등 설치독려로 자율적인 방화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며, 대형 판매시설 및 관내 주유소 등 화재취약대상에는 불조심 홍보 포스터 및 안전관리 서한문을 발송해 재난 예방활동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보령시민 맞춤형 소방안전체험교육의 기회를 확대해 연령별·유형별 소방안전교육 및 가족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 추진,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보령 시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화재예방 실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제71회 불조심 강조의 달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