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기업/CEO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 중소기업 사회공헌 모범사례로 이름 알려

청년채용, 소외계층 나눔활동 등에 앞장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8-11-27 10:32
국산 서버∙스토리지 제조업체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대표 우종운, 조한승)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매년 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청년채용 활성화 등을 통해 중소기업 사회공헌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 임직원은 4년째 구로구 인근에 위치한 오류애육원에 방문, 청소, 환경정리, 아이들 돌보기 등 나눔 활동을 매 분기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해당 기업의 직원들은 1년 간 돼지저금통에 돈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등의 활동으로 우리 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청년실업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요즘,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매년 20% 가량 채용률 신장을 목표로 청년 우대 채용을 실시한다. 입사 후에는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토록 하여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과 자산형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학습조직화 사업 ▲일학습 병행제 ▲도제 학교 ▲P-TECH 등의 HRD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중소기업 인력의 교육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하고 있다.

JD

한편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연산 기능 강화를 위해 GPU(그래픽처리장치)카드를 장착한 GPU 서버 6종을 출시했으며, 이 가운데 3종은 NVIDIA사의 Local ODM(제조자설계생산) 서버로 인증받아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의 업력과 기술력을 국내외에 알렸다.

이밖에도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국내 중소기업 연합체인 한국컴퓨팅산업협회 회장사로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고성능 컴퓨팅(HPC) 이노베이션 허브 클러스터 시스템 사업을 수주하고 자사 서버 및 스토리지로 HPC 환경 구축을 완료했다. 

공공 조달시장인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 항목인 ‘컴퓨터서버’ 분야 국내 제조업체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향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GPU서버를 론칭, 공공분야 컴퓨터 서버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