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천군

충남조선공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선발 위한 기업체 면접

나재호 기자

나재호 기자

  • 승인 2018-12-02 10:16
충남조선공고 기업체 면접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교장 오동규)는 지난달 29일 2019학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 선발을 위한 기업체 면접을 실시했다.

면접 대상자는 기계과 1학년 학생 가운데 도제학교 학생선발 원서를 접수한 24명이며 이는 기계과 1학년 총원의 60%를 초과하는 수준이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효과적으로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제도로 기업은 기업현장교사가 산업현장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 학교는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을 교육하고 일련의 학습과정을 모니터링하는 제도다.

특히 정부는 학생과 기업에게 도제수당을 지급하는 등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진행되고 있다.

충남조선공고와 도제과정을 함께하는 기업은 우성정밀공업사, 벽진(주), ㈜우남기공, 신명테크(유), 세원정공(유), ㈜남양테크, ㈜군장조선 등 7개 기업으로 각 업체별로 선호하는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면접은 각 기업체 대표가 참여해 학생과 일대일 면담을 통해 진행됐으며 업체별로 선발기준에 따라 점수를 부여하고 교내 선발기준인 출결, 성적 등 서류점수와 태도, 참여의지 등 면접점수를 합산해 선발할 계획이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