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다문화 신문

[태안다문화]우리 지역의 자랑, 근흥초등학교를 소개합니다!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18-12-12 17:06

신문게재 2018-12-12 13면

백문연-근흥초
사진은 근흥초등학교 학생들이 다문화 강좌를 듣고 있는 모습.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근흥초등학교를 소개합니다.

근흥초등학교는 학생들이 각자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것에 관심을 갖고 전문성을 넓혀나가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근흥초는 학생들이 잘 할 수 있는 한가지의 잘하는 것을 목표로 인라인스케이트, S보드, 외발자전거, 승마, 골프, 자전거타기 등 적어도 6가지 이상은 전문가 못지않게 배워서 학교를 졸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 주변의 어려운 친구나 이웃의 입장을 생각해 보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눔과 배려를 할 줄 아는 사람이 되도록 운영합니다.

방학때에도 방과후 돌봄교실도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두뇌발달은 물론 학생들의 두뇌 발달에 많은 도움이 주고 있습니다.

올해 학생들이 첫 배추모종심기를 통해 학교 텃밭 과 화분에서 정성껏 배추를 키워서 애들 손으로 직접 김치를 담궈 삼겹살과 파티를 할 예정입니다.

근흥초등학교는 40여명 규모의 작은 학교이지만 선생님들의 열정 그리고 학년 구분 없이 언니 형 동생으로 지내는 아이들의 해맑은 우정이 자랑입니다.

그리고, 학부모님들이 힘을 더해 선생님들이 기획하시는 다양한 활동을 돕고 아이들에게 ‘근흥초 가족’으로 생활하는 즐거움을 안겨주고자 합니다.

즐거운 학부모 ,함께 크는 아이 ,사랑으로 성장하는 학교 그리고 학생들이 이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해 주시는 새로 부임하신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이 있어 너무 행복합니다.

그 행복을 매일 느끼고 싶다면 근흥초등학교로 오십시오.백문연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