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지티지(GTG)픽쳐스 영화 ‘로또쉐어’, 오디션에 3천여 명 몰리며 2019년 개봉영화 기대작으로 주목

내년 상반기 개봉 예정

입력 2018-12-17 15:46

JD
지티지(GTG) 픽쳐스가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인 스릴러 장르의 2019년 영화 기대작 ‘로또쉐어’는 친구끼리 회비로 산 로또 1등 당첨금을 애초 약속대로 공평하게 나눌 것인지 묻는 독특한 발상의 영화다. 

실제 우리나라에서도 로또 당첨금을 나누기로 약속했지만 지켜지지 않으면서 다양한 사건이 발생해 왔다. 로또쉐어는 이점에 착안해 기획된 영화로 한동네 친구이자 동창인 여섯 명이 산장으로 MT를 떠나면서 음식을 사고 남은 회비 4천원으로 로또를 산다. 산장에 있던 수상한 산장지기와 의문의 등산객 커플, 재미교포 총 10명이 보는 앞에서 로또 1등에 당첨되고 무려 73억 원의 당첨금을 모두가 확인한 순간, 복권을 가지고 있던 총무가 사라지면서 제각기 사연이 있는 열 명의 인물들의 엄청난 감정 변화를 일으키고 급기야 상상을 초월하는 예상치 못한 일들이 차례로 벌어진다. 사건 전개가 기발해 관계자들 사이에서 ‘로또쉐어’는 벌써 2019 볼만한 영화 추천 1순위에 등장하고 있다.

2019 영화 개봉 예정을 염두하여 기획하고 각본 작업에 함께 참여한 GTG 픽처스 송상민 대표(현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교육원 멀티미디어학과 주임교수)는 신선한 발상의 영화인만큼 주요 배우를 모두 오디션으로 선발했으며, 이 오디션에 무려 3천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오디션은 서류전형을 거쳐 선발된 400여 명의 연기자가 지정연기, 자유연기를 펼치며 근 한 달 동안 3차례의 오디션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벌여 최종 선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선발된 주조연 배우들 (김가희, 김번영, 김서지, 명진현, 유병용, 유희정, 이유진, 이은비, 임유림 ,정세연, 최대훈, 최시형, 특별출연 정은수)이 4차에 걸친 리딩 현장에서 불꽃 튀는 대사를 주고받으며 호흡을 정점으로 끌어올리며 열정이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송상민 교수는 “단순히 살인과 스릴만 넘치는 영화가 아닌, 최종적으로 우정에 대해 묻고 신뢰에 대해 묻는 인문학적 테마를 가진 영화”라며 “회비로 구매할 때만 해도 공평하게 나눌 것을 약속했지만 70억이 넘는 당첨금을 눈앞에서 확인하고 설상가상으로 4명의 이방인이 합류하면서 예상할 수 없는 사건들이 발생하면서 관객들에게 큰 여운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2019년 개봉영화 중 최고의 한국 영화 흥행순위에 랭크될 만한 기대작으로 추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 영화의 연출을 맡은 ‘소재익’ 감독은 부천 영상제 대상, 부천 국제 판타스틱영화제 단편 걸작선, 대종상 영화제 단편부분 본선작, 상록수 영화제 장려상, 몬트리올 국제 영화제 초청, 이탈리아 피렌체 영화제 초청, 유바리 국제영화제 2개 부분 수상 등 국내외 영화제 수상 경력이 풍부한 세계적으로 그 작품성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실력 있는 연출자다. 

또한 각본을 맡은 최해철 작가는 종전 대히트를 쳤던 ‘가문의 영광’, ‘조폭마누라2’를 비롯해 ‘방가방가’까지 코믹 드라마 속에 인간의 진실을 녹여온 작가로 유명해 이들의 조합이 선보일 화학작용이 시너지를 극대화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GTG 픽처스는 지난여름 영화감독, 방송피디, 뮤지컬, 공연 제작자, 광고주 대표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하고 실질적으로 각 분야에 캐스팅 될 재능 있는 탤런트를 선발하는 제1회 GTG-Global Talent Gene Audition(이하 ‘지티지 오디션’- 대회장 홍창석)을 개최해 잠재력 높은 차세대 엔터산업의 빛나는 별들을 발굴한 전력이 있으며 특히 GTG 오디션 연기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한 정세연 배우는 이번 로또쉐어 영화에 혜진이라는 비중 있는 주연급 역에 전격 캐스팅이 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GTG 픽처스의 ‘로또쉐어’는 ‘2019년 상반기에 최고의 한국 영화 흥행 1순위 예정작’으로 극장가를 찾을 예정이어서 누리꾼들은 ‘2019년 흥행영화 순위 1순위가 될 듯’, ‘2019 볼만한 영화 추천 작품이다’, ‘2019년 영화기대작이다’, ‘기대되는 2019 개봉영화일 듯’, ‘스릴러 작품으로 2019년 개봉예정영화 중 최고가 될 듯’ 등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