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계룡시

계룡시, 2019년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1월1일 새터산공원에서 황금돼지의 복(福)기운 나눌 예정

고영준 기자

고영준 기자

  • 승인 2018-12-24 10:07
오는 1월 1일 오전 7시, 계룡시가 후원하고 계룡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이효진)가 주관하는 2019년 새해 해맞이 행사가 금암동 새터산 공원에서 개최된다.

계룡시청 앞에 위치한 새터산 공원은 평소 계룡시민들에게 사랑을 받는 도심 속 휴식처로 시민 다수의 참여가 용이하고, 많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어 해맞이 행사장으로 선정됐다.

이번 해맞이 행사에서는 시민들이 함께 모여 희망찬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며 시민 화합과 계룡시 발전을 염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지역풍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주요내빈의 새해메시지 낭독이 있고, 해오름 순간에 맞춰 다함께 해맞이 카운트다운과 함께 소망풍선을 날리기 시간을 갖는다.

이어 시민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만세삼창과 해오름의 기쁨과 환희의 감정을 표현하는 신명나는 타북공연이 펼쳐지며 본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본 행사가 끝나면 부대행사로 계룡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시민 대상 떡국나눔 행사가 진행되며, 이와 함께 '2019년 황금돼지의 해, 우리 꽃길만 걷자!'라는 문구가 새겨진 포토존도 설치되어 활기찬 새해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새해 황금돼지의 복의 기운을 나누고 새로운 희망을 염원하는 해맞이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