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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찬가게 창업 ‘오레시피’, 2019년 최고의 창업 트렌드로 각광

입력 2019-01-11 16:00   수정 2019-01-11 16:00

반찬가게 창업 브랜드 ‘오레시피’가 자연재료로 매일 직접 만든 반찬과 국 등으로 건강밥상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레시피는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매일 매장에서 즉석으로 요리하는 반찬들로 질리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선사하고 있다. 
 
오레시피는 전국에 19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자연주의 반찬가게 브랜드로 4년 연속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0여 가지의 다양한 반찬군 및 국류, 홈푸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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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레시피 관계자는 "본사에서 70% 완제품과 재료를 씻거나 다듬을 필요 없는 30%의 반제품을 제공해 가맹점주의 요리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며 "더불어 소규모 매장을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카페형 인테리어로 구성하고,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뿐만 아니라 초보창업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가맹점 운영 상태에 따라 슈퍼바이저를 파견해 매장 운영을 돕는다"며 "별도의 가맹점 요청이나 고객 불만족 접수 시에도 슈퍼바이저를 상시 파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오레시피에서는 즉석조리식품의 온라인 쇼핑 고객이 늘어나는 것에 발맞춰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오레시피의 온라인 쇼핑몰은 각 가맹점에서 배송을 실시하는 시스템을 구축, 수익금의 대부분이 가맹점주에게 지급되도록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종영한 KBS 일일드라마 ‘내일도 맑음’에 제작 협찬도 진행했다. 
 
자연주의 반찬가게 ‘오레시피’는 지난 10월 서울 은평 뉴타운지역에 ‘자연으로 차리다’라는 슬로건으로 BI를 새롭게 리뉴얼한 직영점을 개점했다. 이번 오레시피 리뉴얼 작업은 반찬전문점 1등 브랜드에 걸맞게 최고급 인테리어 마감자재를 사용하였고 색감과 디자인은 최근 트렌드에 따라 주부들이 가장 좋아하는 오렌지와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사용했다. 이번 은평직영점은 새롭게 리뉴얼한 반조림 상품군을 대폭 보강하여 최근 트렌드인 HMR제품군으로 매출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한편, 오레시피는 1월 3일부터 1월 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 예비창업자들에게 브랜드 경쟁력을 알리고 실질적인 창업혜택 및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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