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엑솔타, 2018년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 발간, 1위 색상은 '화이트'

‘화이트’, 38%로 1위 차지…2위 블랙(18%), 공동 3위 실버•그레이(12%)

입력 2019-02-14 10:13

글로벌 자동차 페인트 기업 엑솔타가 올해로 66번째를 맞는 ‘세계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Global Automotive Color Popularity Report)’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전 세계 자동차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선택된 차량 색상은 화이트로 38%의 점유율을 1위에 올랐다. 뒤이어 블랙은 2위(18%), 실버와 그레이는 12%로 공동 3위를 기록했다.

JD_엑솔타


‘화이트’가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엑솔타 중국 OEM 컬러 디자이너인 애니 유(Annie You)는 "중국에서는 화이트 색상이 2017년에 62%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2018년은 58%지만, 다른 지역에 비하면 여전히 훨씬 높은 수치다”고 밝혔다.

2위를 차지한 블랙과 공동 3위를 기록한 그레이 색상은 많은 국가에서 증가세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블랙은 중국(5%), 아시아(3%), 대한민국(2%), 아프리카(2%)에서 선호도가 상승했다. 그레이는 아프리카(3%)와 유럽(2%)에서 입지를 굳혔다. 

엑솔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OEM 컬러 디자이너인 엘케 덕스(Elke Dirks)는 “엑솔타 보고서 사상 최초로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그레이 색상이 2위를 차지해 무채색 영역에서 확고한 색상으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역 및 국가별로 다른 색상 선호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에서는 블랙 색상 선호도가 전년 대비 2%, 중국은 5% 증가했다. 옐로우/골드 색상은 중국과 인도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일본은 블루 색상에 대한 선호도를 보였다.

더불어, 유럽은 그레이 색상의 선호가 2% 상승했으며, 북미 지역은 브라운/베이지의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러시아는 다른 지역보다 브라운/베이지(9%)에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남미는 레드 색상 선호도가 전년 대비 1% 감소해 8%를 차지해 북미(9%)에 이어 레드 선호도 2위를 기록했다. 남아프리카 지역은 오렌지 색상 선호도가 증가했으며, 전체 차량 중 3.6%는 ‘기타’ 색상 범주에 속했다.

엑솔타의 글로벌 컬러 마케팅 매니저 낸시 록허트(Nancy Lockhart)는 "현재 자동차 색상으로 무채색이 가장 선호되지만, 점차 선호하는 색상이 변경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뜻한 색조 및 블랙과의 색상 조합이 화이트의 입지에 도전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엑솔타의 ‘세계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는 1953년에 최초 발행되었으며, 자동차 업계에서 자동차 색상 관련 보고서로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전 세계의 엑솔타 자동차 색상 전문가들이 편집하고 디자인하였으며, 자동차 OEM 업체는 본 보고서를 이용해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엑솔타는 150년 이상의 자동차 코팅 업계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경량 차량, 상용 차량, 리피니시 응용 분야와 전기 모터, 건물 외관 및 기타 산업 응용 분야 등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전 세계 130개국의 10만여 명의 고객에게 페인트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과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