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지역경제

도안 아이파크시티,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대상 특별분양

대전, 도안 아이파크시티(가칭) 18세대
아산,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8세대
대전충남중기청, '제로페이' 시범지역 상인회장 간담회 실시

박전규 기자

박전규 기자

  • 승인 2019-02-17 09:41

신문게재 2019-02-18 12면

중기청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에 장기 근속 중이면서 무주택 세대 구성원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대전 도안2-1지구 '아이파크시티(가칭)'와 아산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아파트의 주택 특별공급 추천계획을 공개했다.

공고일 기준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면서 과거 경력을 포함해 중소기업에서 재직한 기간이 5년 이상인 근로자이거나, 동일한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근로자면 특별공급 추천을 신청할 수 있다.

중소기업 경력 기간 이외 가점 요소로는 수상경력, 기술·기능인력, 국가자격증 보유, 뿌리산업 종사, 제조 소기업 재직, 미성년 자녀 수 등이 있다.



이번에 특별공급이 진행되는 대전 도안 '아이파크시티' 및 아산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아파트의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특별공급에 배정된 세대 수는 18세대와 8세대다.

주택 우선공급 추천 신청서 등 관련 구비서류 제출처는 대전충남중기청 기업환경개선과이고, 신청자는 구비서류를 준비해 등기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기타 첨부서류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대전충남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기업환경개선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충남중기청에서는 추천자를 선별해 '아이파크시티'는 3월 11일, '시티프라디움'은 이달 25일에 해당 건설사에 통보할 예정이다.

추천자는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확인 후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공급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한편, 대전충남중기청은 이달 말까지 '제로페이' 시범상가 가맹점 확대를 위한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상인회장 간담회를 추진한다. 제로페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존은행 및 간편 결제사가 참여해 만든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소상공인은 결제수수료 0%, 소비자는 소득공제 40%라는 혜택이 있다.

판매자는 가맹점에 등록을 하고 소비자는 별도의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는 것이 아닌 제로페이에 참여하는 은행의 간편결제 앱을 설치 후 이용할 수 있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기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