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건강/의료

[감기지수] 오늘(20일) 감기걸릴확률 '높음'... 대보름달 볼 수 있을까?

박솔이 기자

박솔이 기자

  • 승인 2019-02-20 00:00
11
기상청 제공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감기가능지수가 '높음'으로 나타났다. 전날 내린 눈과 비로 하늘이 구름이 낀 가운데 정월대보름달을 볼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날 날씨는 전국적으로 구름이 끼겠으며 오후 들어 얕게 끼겠다. 이날 기온은 서울 영하 1~영상 5도, 대전 영하 1~영상 8도, 대구 1~10도, 광주 1~9도, 부산 4~11도, 제주 6~8도로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 

 

감기가능지수가 높으므로 바깥 외출시 내의를 입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두꺼운 외투를 준비하되 활동성 제한이 될 수 있으므로 얇은 외투를 입되 모자, 목도리, 장갑 등을 착용해야겠다. 

 

외출 후에는 손과 발을 씻어 세균 침범을 예방해야 한다. 건조한 기관지를 위해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편, 이날 오전 0시 54분 밤하늘에는 이른바 '슈퍼문'으로 불리는 정월대보름달이 뜬다. 슈퍼문은 지구와 가장 가까워져 더 크게 보이는 달을 말한다. 이날 뜨는 달은 올해 가장 작은 둥근달(9월 14일)보다 14% 가량 더 커보일 전망이다. 

 

보름달이 뜨기 시작하는 새벽, 구름 사이로 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솔이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