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충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정기회의

- 협의체 위원 18명 위촉 및 심의 등 열려

최병수 기자

최병수 기자

  • 승인 2019-02-19 21:11
190220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충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19일 시청 중앙탑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임기만료에 따라 협의체 위원 18명(당연직 공무원 5명, 민간위원 13명)을 새로 위촉하고 민간공동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대표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에는 이광훈 충주종합사회복지관장이, 부위원장에는 홍석화 충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심의 4건 및 보고 2건을 원안 의결했다.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2022년)에 따라 '충주에 산다는 것만으로도 자랑스럽고 행복한 시민'을 목표로 5개의 추진전략과 13개의 중점추진사업으로 보건, 복지, 고용, 교육, 문화, 체육 등의 분야 전반에 걸쳐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공동위원장인 조길형 시장은 "올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시행되는 첫해인 만큼 새로 위촉된 위원분들께서 충주시 복지와 시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충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및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기관·법인·단체·시설 등과 연계 협력을 강화하는 기구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