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충남대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성과보고회 개최

6개 자회사 참가… 한달 간 집중 컨설팅 진행

이해미 기자

이해미 기자

  • 승인 2019-02-20 15:05

신문게재 2019-02-21 21면

기술지주 자회사 성과보고회-1
충남대 산학협력단(단장 이영석)과 충남대기술지주회사(대표 민태기)는 자회사 성과보고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 행사에는 7개 자회사 가운데 무릉(최거석), 밴폴(서우열), 승진바이오(김경중), 에이치티(김영진), 지론텍(이종현), 촉(여수아) 등 6개 업체가 참가해 투자, 비즈니스 모델, 해외진출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 앞에서 성과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성과를 보고하는데 그치지 않고 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에이를 통해 자회사에 한 달 간 집중적인 컨설팅을 진행해 기업들의 핵심 경쟁우위와 미래가능성을 부각 시키는데 초점을 뒀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충남대학교 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의 우수기술과 기업의 자본력이 결합 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등록된 연구소기업들로 현재 7개 기업이 등록돼 있다. 기술지주회사 자회사들은 액셀러레이터 및 VC의 후속투자를 유치했고 매출 및 고용창출, 해외 진출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민태기 대표는 “이번 성과보고회 및 투자유치설명회를 계기로 자회사에 대한 좀 더 적극적인 후속 지원을 하겠다”며 “올해는 8개의 자회사를 추가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